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2프로 부족할때

러시아의 통신사와 요금제 및 특징

현재 러시아에도 여러 이동통신사들이 있지만 인지도가 높은 몇몇 업체로 간추려 요약해 보고자 한다. 한국의 SK텔레콤, KTF, LG텔레콤이라고 할만한 대표적 러시아 이통사들은 메카폰(Мегафон), 비라인(Билайн), 엠떼에스(МТС)가 있다.

이들 러시아 이통사와 요금제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비라인(Билайн)

러시아 모스크바에 발을 내딛고 '쉐르메쩨보2' 공항을 빠져나와 시내로 들어올 때까지 중간 중간에 보이는 독특한 비라인의 로고들은 조금만 주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슨 회사인지는 몰라도 검은색과 노란색의대비를 이룬 그 로고만이라도 기억할 것이다.

현재 비라인은 러시아의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며 여타 회사들에 비해 정력적으로 통화 품질을 개선하고 있어 모스크바에서는 엠떼에스와 더불어 타 통신사들 보다 우수한 통신품질을 자랑한다. 더불어 이를 근거로 공격적으로 러시아 시장을 파고들고 있는 중이다.

요금제

요금

특징

시미야

- 기본요금 없음
-
모든 받는 전화 무료
-
비라인으로 걸 경우 2.95루블
-
다른서비스회사로 걸 경우 5.95루블
-
패버릿 넘버로 걸경우 1.48루블
-
문자메세지 1.95루블
-
문자메세지 25개까지 40루블
- 50
개짜리 문자서비스 70.80루블
- 300
개짜리 371.7루블

- 모든받는전화무료
-
비라인으로 걸 경우 50%할인

마빌느이 뻰씨아네르

- 기본요금 없음
-
모든받는전화 무료
-
기본 5개의 정해놓은 번호로 걸경우 1,25루블, 다른번호로 걸경우 3.95루블
-
문자메세지 1.95루블
-
문자메시지 25개까지 40루블
- 50
개짜리 70.80루블
- 300
개짜리 371.7루블

- 기본요금없음
-
기본 5개의 정해놓은 번호로 걸경우 1.25루블

쁘로쎄 가바랴

- 기본요금 없음
-
모든받는전화 무료
-
비라인으로 걸 경우 1 5.90루블, 2분부터 2.95루블
-
패버릿 넘버로 걸 경우 1 4.43루블, 2분부터 1.48루블
-
문자메세지 1.95루블
-
문자메세지 25개까지 40루블
- 50
개짜리 문자서비스 70.80루블
- 300
개짜리 371.7루블

- 기본요금 없음
-
같은 비라인끼리 통화할 경우 저렴한 가격

하추 스까자쯔

- 기본요금 없음
-
모든 받는전화 무료
-
받는전화(1일합계) 5분까지 5.95루블, 6분째부터 0.60루블
-
문자메세지 1.95루블
-
문자메세지 25개까지 40루블
- 50
개짜리 문자서비스 70.80루블
- 300
개짜리 371.7루블

- 모든 받는전화 무료
- 90%
의 통화할인(5분 통화이후

<요금제 선택 Tip>

-같은 비라인끼리 통화가 많을 경우 시미야 요금제 권장.
-자주 거는 특정 전화번호가 몇개 없거나 적다면 마빌느이 뻰씨아네르 권장.
-주위에 비라인 사용자가 많고 패버릿넘버를 신청했다면 쁘로쎄 가바라 권장.
-통화량이 많다면 하루합계 6분째부터 0.60루블인 하루 스까자쯔 권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두번째로 러시아 이통사 중 최대강자인 엠떼에스(MTC)의 요금제 및 특징에 대해 설명해 보고자 한다. 엠떼에스는 우리의 SK텔레콤정도 되는 회사라고 보면 되겠다.

엠떼에스는 빨간 바탕에 흰 계란모양의 단순한 로고가 인상적인 회사이다. 엠떼에스는 통화가격이 비싼 반면에 통화품질은 여타 이통사들에 비해 월등히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교민 및 주제원들, 유학생들은 엠떼에스와 메가폰을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전에는 주로 메가폰을 많이 사용하다가 엠떼에스가 '레드'등의 요금제를 도입하면서 사용자층이 많이 엠떼에스로 이동하고 있다.

요금제

요금

특징

레드

-기본요금 없음
-
모든받은전화 무료
-
레드, 레드텍스트 번호로 걸 경우 1.15루블, 엠떼에스끼리 통화할 경우 2.95루블
-
다른통신사 번호로 걸 경우 5.95루블
-
엠떼에스끼리 문자보낼때 0.95루블, 타통신사 번호로 문자메세지를 보낼때는 1.95루블

-기본요금 없음
-
레드, 레드텍스트로 걸 경우 1.15루블

삐에르브이

-기본요금 없음
-
모든받는 전화 무료
-
엠떼에스끼리 통화할 경우 1 3.50루블, 2분부터 2.40루블
-
다른 서비스회사 번호로 걸 경우 3.50루블, 2분부터 2.40루블
-
문자 메세지 1.95루블

-기본요금 없음
-2
분부터 2.40루블

레드 텍스트

-기본요금 없음
-
모든받는전화 무료
-
레드, 레드 텍스트에 거는 전화 1.45루블, 다른 모든 번호로거는 전화 4.75루블
-
레드, 레드 텍스트로 보내는 문자 0.65루블, 다른 서비스회사 번호로 보내는 문자 0.65루블

-기본요금 없음
-
레드, 레드 텍스트에 거는 전화 1.45루블
-
문자 일괄 0.65루블

막시

-기본요금1,250루블
-
매월 기본 100분 통화
-
매월 기본 문자메세지 50
-
보내는 문자(51개부터) 1,95루블
-
모든받는 전화 무료
-50
메가 인터넷 무료
-
엠떼에스끼리 통화할때 무료
-
시내전화, 타서비스회사와 통화할때 3.05루블

-엠떼에스끼리 통화할때 무료
-100
분 통화 무료
-50
개 문자메세지 무료
-50
메가 인터넷 무료

비즈니스 베즈 그라니츠

-기본요금 9,110루블

-문자메세지 1.70루블

-모든받는 전화무료

-모든거는 전화 무료

-시외전화 3,000분 무료

-시외전화 3,001분부터 3루블

-장점 : 제한없는 통화분량

-9,110루블의 기본요금()

-15%할인의 국제전화

 

<요금제 선택 Tip>

-통화를 자주하는 사람들이 엠떼에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엠떼에스 레드권장.
-주위사람들이 레드나 레드 텍스트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고 문자를 많이 보낼 경우 레드 텍스트 권장.
-타서비스 회사로 전화를 자주 걸 경우 삐에르브이 권장.
-엠떼에스로 많이 전화를 걸 경우 막시 권장.
-비즈니스를 하는 이들은 비즈니스 베즈 그라니츠 권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세번째로 소개할 메가폰(Мегафон)은 사용 점유율로 보자면 수도 모스크바 보다는 제2도시 쌍뜨 뻬쩨르부르그(페테르부르그, 피터스버그)가 주요 거점이다. 통계를 보자면 쌍뜨 뻬쩨르부르그에서는 메가폰 사용자가 타 이통사에 비해 비율이 눈에 띄게 높다. 더불어 통화품질 만족도 또한 쌍뜨 뻬쩨르부르그 거주 사용자들에서 월등히 높고 우수하다는 평가이다.

메가폰의 2006년 회계보고서를 보면 기업의 순이익은 2005년도의 3억 9,360만 달러에서 2배이상 증가한 8억 1,280만 달러에 이르렀다. 총 거래액 역시 56% 증가했다. 비록 업계 1위는 엠떼에스가 굳건히 고수하고 있지만 성장속도로 따지자면 메가폰이 엠떼에스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는 형국이다. 컨설팅 업체 AC&M의 자료에 의하면 올해 3월 메가폰 서비스의 사용자는 3천 1만명 시장의 19.9%를 차지하고 있다.

요금제

요금

특징

븨조브 엑스트림

-926 번호로 살 경우 월 4,500루블
-495/925
번호로 살 경우 월 5,200루블
-
통화량이 많은 비즈니스용 타리프
-
모든 받는 전화 무료
-
모든 거는 전화 무료(모스크바 내)

-495로 시작하는 번호는 보통의 핸드폰 번호(926)와는 달리 보통시내전화처럼 7자리의 숫자만 눌러도 통화가 가능하다(495 - 모스크바 지역번호)
-
모든 전화 무료

스뚜젠체스끼

-핸드폰 번호로 거는 전화 1 2.40루블, 2분부터 1.90루블
-
시내전화로 거는전화 1 4.40루블, 2분부터 3.90루블
-
문자 메세지 1.70루블

-매월 150개의 문자무료
-
저렴한 기본요금

마빌느이

-기본요금 없음
-
핸드폰으로 거는 전화 1 2.40루블, 2분부터 1.90루블
-
시내전화로 거는 전화 1 4.40루블, 2분부터 3.90루블
-
문자메세지 1.90루블

-기본요금 없음
-
통화 2분부터 저렴한 요금제
-
시외전화 5루블

루블료브이

-모든받는 전화 무료
-
메가폰(모스크바 내)로 걸 경우 1 1.50루블, 2분부터 1루블
-
타서비스회사, 시내전화로 걸 경우 1 5.50루블, 2분부터 5루블
-
문자 메세지 1루블

-기본요금 없음
-
메가폰(모스크바) 번호로 걸 경우 2분부터 1루블
-
문자메세지 1루블, 시외전화 5루블

<요금제 선택 Tip>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통화량이 많다면 븨조브 엑스트림 권장.
문자를 많이 보내는 학생일 경우 스뚜젠체스끼 권장.
메가폰 회사 번호로만 많이 걸 경우 루블료브이 권장.
시내전화로도 자주 걸고 타 서비스 회사 번호로도 자주 걸 경우 마빌느이 권장.


러시아 통신시장은 비라인, 엠떼에스, 메가폰 등의 메이저 회사들이 각축을 벌이면서 소비자의 선택권이 다양해졌다. 이는 한국과 마찬가지로 통신시장이 점차 거대해지면서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각 통신사들이 빚어낸 산출물들일 것이다. 어찌되었던 그럴수록 소비자 입장에서는 이것저것 조목조목 따져보고 선택해야만 자그만한 손해라도 방지할 수 있을것이다.

Anycall Haptic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