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느날 러시아에서

좌변기가 달린 자동차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제보트쇼등이 열리기도 하는 로얄 요트 클럽 전경


얼마전 모스크바 로얄 요트 클럽(Royal YachtYacht Club) 인근의 전시 스테디움에서 자동차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아니었지만 롤스로이스와 페라리, 마제라티, 마이바흐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참여한 내실있는내실있는 행사였습니다. 이 전시회는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자동차들, 소위소위 컨셉카들도 다수 볼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게중에는 자동차 본연의 임무인 도로주행이도로주행이 목적이 아닌 전시를 위해 제작되어진 자동차들도 일부 선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전시된 자동차 중에 아주아주 색다른 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위 모델이 그것입니다. 아이슬란드 자동차자동차 메이커인 알크틱 트럭스(Arctic Trucks)에서 선보인 4륜구동 자동차입니다. 제가 제대로 알고알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도요다 자동차의 힐럭스 픽업 트럭과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매우 힘 좋고 디자인이 멋진 자동차 입니다. 물론 실제로도 그렇겠지요. 다만 자동차에 달린 옵션 중에 하나가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저 멋드러진 자동차 후면 번호판 밑에 좌변기가 달려있습니다. 산악지역에서 쪼그려 앉아 볼일을 보기 힘든 운전자를 위한 배려일까요? 획기적이라고 해야할지 사족이라고 해야할지 판단을 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꽤나 재미있는 컨셉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더불어 이 2인승 자동차도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자동차는 이미 예약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