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격조했습니다. 지난 7년 사이 최근처럼 블로깅을 쉬었던 적이 없었네요. 그간 좀 몸이 안좋아서 본의 아니게 한 달 보름 가까이 인터넷과 거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40여일 넘게 한정된 공간에서만 살다보니 움직이는 것이 어색할 지경입니다. 이러니 저러니 해도 가장 걸리는 것은 했어야 할 일들을 못하고 있었다는게 가장 신경쓰이네요. 덕분에 탈모가 급속히 진행 중입니다. 흑!

뭐 여튼 이러니 저러니 해도 쉰만큼 다시 달려야겠습니다.

각설하고, 얼마전 구리한강시민공원에 가족 나들이를 갈 일이 있었습니다. 식구들과 꽃구경을 간 것인데요. 꽃구경도 꽃구경이었습니다만 인상적인 장면을 목격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파란색 거미줄을 치고 있는 파란색 거미를 보게된 것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거미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상식 외에는 그다지 아는 바가 없기에 혼자 신기해하는 것일 수 있겠습니다만, 그간 살아오면서 처음 보는 광경이었기에 사진을 몇 장 찍어왔습니다.

그럼 어떻게 생긴 녀석인지 함께 구경해 보시죠. 사진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풀 사이에 파란색 거미줄이 보이시죠? 처음에는 누군가가 숲에 파란색 스프레이를 뿌려놓은줄 알았더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명한 파란색 거미줄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의 주인공 파란색 거미인데요. 움직이기 전에는 고무 장난감인줄 알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태양의 직사광선이 작렬하는 낮시간에 폰카로 찍어서인지 그리 선명하게는 안나왔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친구 덕분인지 최근 꿈 속에서 하얀색 거미들이 바글거리며 등장합니다. 혹여 이 파란색 거미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좀 알려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버라버
    2009.10.15 09:50 신고

    사진 조작이 확실합니다. 혹은 스프레이가 뿌려진것.
    1. 파란 부분이 사진마다조금씩 다르다...
    2. 거미가 매달려 있는 거미줄은 왜 파란색으로 안보이죠?
    3. 파란 거미줄이 너무 두껍다
    4. 거미줄 모양이 이상함.
    5. 이 종은 호랑거미입니다. 노란색이죠

    .

  3. parklife
    2009.10.15 10:00 신고

    누군가 스프레이를 뿌린 것 같다는 느낌이네요.
    두번째 사진에서 우측 상단의 잎사귀를 보면 끝이 파랗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사진은 일반적인 흰색의 거미줄과 파란색 거미줄이 연속적으로 구분지어져 쳐져있는데 주변에 다른 종의 거미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좀 이상한 형상인 것 같습니다.

    끄루또이님이 거미줄을 조금만 때어서 손으로 만저보시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확인한 사진이 있었다면 좀 더 명확하지 않을까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파란 거미라는게 생전 처음 보는 거라 그런지 사진을 봐도 의구심이 먼저 드는건 어쩔 수없는 사람의 심리인가봅니다.

  4. 만약 뿌렸다면
    2009.10.15 10:02 신고

    티가 확날텐데 거의 정교한 조작임.. 그런데 우린 왜 파란색거미가 없다고만 생각하는거지? 그런 고정관념을 버려 거미가 왜 파란색이면 안되? -_-

  5. Favicon of http://bh0303.tistory.com BlogIcon black_H
    2009.10.15 10:06 신고

    아무래도 거미줄이 일반 거미줄보다 두툼한걸로 봐서는 누군가 거미가 있는 곳에 페인트를 뿌렸을거 같습니다....
    잎파리도 퍼런게...

  6. Favicon of http://cyrus911.egloos.com BlogIcon cyrus911
    2009.10.15 10:07 신고

    거미줄에 폴리카보네이트 스프레이를 뿌리면 저렇게 됩니다.
    락카나 에나멜계통 스프레이라면 거미줄이 녹아버렸겠지만요.
    누가 한강둔치에 R/C카 보디 도색하러 나왔다가 큰 거미가 있어서 장난삼아 남은 스프레이를 뿌렸나보네요.

  7. ㅡㅡ parklife
    2009.10.15 10:08 신고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 parklife
      2009.10.15 10: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난독증이라니까.. 같은 얘기 복사 전문? ㅋㅋㅋㅋ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ㅡㅡ parklife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게 아니라 ?? <ㅡ 이 이사람이 배가 노랗다고 해서 지적해준건데 내가 배가 노랗다고 한것처럼 애기하네??


      됐니? 됐냐? 속 시원해? ㅋㅋㅋㅋ


  8. 2009.10.15 10:17 신고

    아 저거 합성입니다. 아님말구요.

  9. 불로동
    2009.10.15 10:18 신고

    `아나헐`씹놈아`씨발`등등다신고가아니라내가다한다씹놈아닥쳐ㅋㅋㅋ

  10. 몽구
    2009.10.15 11:25 신고

    음...ㅋㅋㅋ

  11. hj
    2009.10.15 11:43 신고

    저도. 스프레이에 한표 던집니다.(or 기타 그 무엇)
    뿌릴때.. 뒤에 큰 종이나 기타 무엇을 댔겠죠.
    .
    이렇게 생각해봅시다.
    기존에 완전 붉거나 완전 노랗거나 어떤 특정 한 컬러가 아무리 강하게
    나타나더라도...
    저렇게 집중적으로 나타날수가 없습니다.
    자연에 존재하는 컬러는 우리인간이 인공적으로 만든 컬러와는 느낌자체가
    다릅니다.
    .
    그리고 결정적으로
    거미줄자체가 파란색이었다는건.... 이미 인공적인 조작이 들어간겁니다.
    .
    번외 이야기지만..
    얼마전 해양 UFO 동영상이 크게 이슈가 된적 있었는데..
    대부분 진짜쪽으로 믿는 댓글들이 많더군요.
    그 중에 크게 기여한 사람이 바로...CG쪽에 오래 일했다는 사람의 글이
    "추천"에 올라와서 더더욱 여론이 몰렸죠.
    ,
    그때 제가 가짜다 라고 반박했더니.....
    내 댓글에 심하게 다시 반박하더군요...
    머...별수 있습니까??...
    (저도 cg쪽에 일합니다. 사실 CG 지식으로 설득하기 이전에...
    직감적. 육감적으로 판단했습니다)

    그냥 냅뒀더니...
    이틀날 CG임이 들통났죠...ㅋㅋㅋ

    ..
    위에 링크 걸어준 juanpsh님의 거미 사진을 보면....
    저게 바로.... 자연에서 존재하는 컬러입니다.
    약간 색이 자연스럽죠. 그리고 랜덤한 느낌이고....
    거미와 컬러가 자연스럽게 매치 되지 않습니까??

    근데...위에 사진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그냥. 다른 말을 하고 싶은게 아니라..
    그냥 " 저 거미가 원래 저 색이었나 " 라는 전제에 대한것만
    반박입니다. 다른 뜻은 전혀 없습니다.
    물론 제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12. ggjk67
    2009.10.15 11:46 신고

    태을도

  13. 거시기
    2009.10.15 16:02 신고

    긍게로 참 신기허지요. 나뭇잎에 파란게 묻어있고 거미줄도 일부만 파란색인데 거미줄이 상당히 굵은걸로 봐서 누군가 스프레이 페인트를 날린거 같은데... 진실이 아닌듯 보잉고만요....

  14. 제생각엔
    2009.10.15 16:06 신고

    애초에 저런 거미가 있었으면 벌써 발견됬겠죠 5번째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거미줄 뒤쪽 나뭇잎이 파랗잖아요? 아마 거미줄에 뿌리면서 뒤쪽에도 묻은듯하네요
    글쓴이분은 누가 락카 가지고 장난쳐놓은걸 보시고 신기해서 찍으신듯하네요..
    그것보다도 락카 뿌린거면 거미가 참 불쌍하네요... 벌레긴해도 한생명인대..

  15. ....
    2009.10.15 16:12 신고

    보면 몰ㄹ라..

    누가 무당거미에 파란 스프레이 뿌린거잖아

    무당거미 다리 봐라. 노란색 띠 선명하게 보이는구만.

  16. Favicon of http://media.hangulo.net BlogIcon 한글로
    2009.10.15 16:30 신고

    비슷한 파란 거미를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니.. http://www.bighairyspiders.com/cobalt.shtml 처럼 애완용(?)이 있기도 하고.. (사진은 여기 더 http://www.bighairyspiders.com/pic_cobalt.shtml ) 외국인들도 그런 비슷한 사진을 가지고 놀라는.. http://www.flickr.com/photos/10139466@N05/2231570671/ 어찌되었든. 신기.. ^^

  17. Favicon of http://dbwodnr0@hanmail.net BlogIcon 저승사자
    2009.10.15 18:02 신고

    ㅋㅋㅋ 저건 포토샾이라는 거미네요...

  18. 스프레이네요..
    2009.10.15 21:09 신고

    나뭇잎까지 파란색이구먼... -_-;;

  19. 시골촌놈
    2009.10.15 23:29 신고

    거미줄 뭉친거 보이시죠 ,, 거미줄 저렇게 안칩니다.

  20. 타란
    2012.01.28 10:18 신고

    한글로님의링크에있는 거미들은 타란툴라의 안틸레스핑크토,코발트블루라는종입니다 키우시는분들 많습니다

  21. BlogIcon 스프레이는아님
    2014.10.26 22:30 신고

    스프레이는 확실히 아닙니다 제가 아까 길에오면서 똑같은걸보고 신기해서 사진촬영한것도 있고 저거미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