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줍짢게 먼저 써보기

자신의 데이터를 유용하게 공유 및 관리하려면?

아래 내용은 나우콤의 세컨드라이브 리뷰에 참여하며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폰이 출시된 지 어느덧 4개월. 얼마 전에는 40만대가 넘게 개통되었다는 기사보도도 있었는데요. 재작년 말부터 스마트폰이라 불리우는 기종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왔지만 진정한 스마트폰의 돌풍은 아이폰이 몰고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 돌풍을 피할 수 없었구요.

최근 각종 언론매체나 블로그스피어를 돌아다니다 보면 빈번하게 보이는 것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내용들입니다. 어떤 종류가 나왔다던지 유용한 어플에 대한 소개들입니다. 심지어 공중파에서도 '증강현실'과 같은 아이폰 어플에 대한 용어설명을 별도로 하기도 합니다. 아이폰의 열풍은 정말 대단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만 아이폰에는 아쉬운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요. 일체형 배터리, 메모리 확장 불가 등 하드웨어 상에 부분적인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러한 하드웨어상 불편함을 해결해주기 위해 다양한 어플이 나왔는데요.

게중에 눈에 띄는 것은 드롭박스입니다. 드롭박스는 아이폰 이용자들 사이에 필수 응용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이며, 인기 어플이죠. 중요한 업무용 문서나 개인 자료를 관리하기도 편하고 드롭박스에 자료를 넣어두면 아이폰이나 PC 어디서든 필요할 때 손쉽게 꺼내 볼 수 있습니다. 저장공간은 2GB를 기본 제공하며, 최대 5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이에 맞서는 국내산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나우콤에서 출시한 세컨드라이브(2ndrive)입니다.

세컨드라이브(2ndrive)의 특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방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컴퓨터에 세컨드라이브를 설치하게 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클럽박스나 피디박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은 따로 회원가입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프로그램을 구동시키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파일을 드래그해서 업로드 시킬 수 있고, 공유폴더를 설정해서 파일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아이폰 혹은 아이팟터치에서 세컨드라이브를 터치합니다. 세컨드라이브를 실행시키면 좌측과 같은 로딩화면이 뜨게 됩니다. 컴퓨터에서 업로드 한 파일을 이제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원 파일의 종류는 테스트 해보니 아직은 조금 제약적이긴 하네요

   텍스트 파일 이미지 파일  동영상, 음악 파일
 가능  doc, txt, rtf, xls, ppt, pdf  jpg, bmp, gif, png  mp3, mp4, wav
 불가능  docx, hwp, odt, xlsx, pptx    ogg, avi(변환가능)


무엇보다 한국형이라고 하면 hwp 파일이 열릴 것으로 기대했었는데, 아쉽게도 hwp 한글 파일은 아직 지원되고 있질 않네요. 향후 업데이트가 되어 지원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사용후기>

우선, 기존 드롭박스나 기타 웹드라이브 보다 파격적인 용량 1TB 지원!!
그리고 안정적인 속도와 원활한 업다운로드는 사용하기도 편하고 Good !!

아쉬움이라고 하면, 아직은 30일이라는 기간제한이 있다는 점. 물론 유료로 상품이 나온다고 공지되었으니 충성유저는 기꺼이 지불하고 쓰겠죠. 적정한 금액으로 나왔으면 좋겠네요.
 
우선 국내에서 개발했다는 걸 감안하면 대부분이 MS OS를 사용하지만,
애플에서 연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인데 맥OS 에서는 지원되질 않는게 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차후 업데이트가 될 걸 기대해보면서 계속 사용해볼까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출시기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세컨드라이브 - 2ndrive for iPhone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