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크림반도의 항구도시 세바스토폴에서는 매년 이맘때 이색적인 행사가 열립니다. 소위 역사연구모임 퍼레이드가 그것인데요. 이 역사연구모임 퍼레이드는 세바스토폴 도시 건립일과 연계되어 펼쳐지는 행사로써 지역 내 역사관련 연구모임들이 총 출동하여 합동으로 펼치는 유서깊은 지역행사입니다.  

이 행사의 외형적인 형태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세바스토폴의 여러 역사모임 회원들이 예전 시대의 군복과 무기를 들고 거리 퍼레이드를 펼치고 퍼레이드 뒤에는 세바스토폴과 연관된 유명전투의 재연을 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는 행사입니다. 재연되는 전투는 제국시절 때부터 1~2차 대전에 이르기 까지 매년 바뀌어가며 진행됩니다. 복식은 시대를 따지지는 않으나 각 연구모임마다 특정시대를 대표하는 것으로 맞춰입습니다.  

이런 형식의 퍼레이드는 비단 세바스토폴만의 고유 행사는 아닙니다. 우크라이나 및 러시아 여러도시들에서도 펼쳐지고 있는데요. 다만 세바스토폴은 매년 정기적으로, 그리고 제법 규모있게 열린다는 것이 여타 도시와 차이점일 겁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세바스토폴에서 이 역사연구모임 퍼레이드와 재연전투가 펼쳐졌는데요. 이날의 풍경을 이미지로 거들떠 보시게겠습니다. 나름 재미있는 광경입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liberal-histeria.tistory.com BlogIcon Mr. Ripley
    2011.06.07 10:42 신고

    와우~!! 실감나겠어요. 종군 기자, 종군 블로거시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