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는 지금

중국의 '최종병기 그녀들' 해변 훈련장면 화제

어제 오늘 러시아 웹에 중국여성들의 사진 9장이 화제다. 이들은 특정 직업군에 지원하는 이들로써 얼핏보면 모델선발대회에 출전하는 이들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혀다른 분야에 도전하는 여성들이다. 바로 여성보디가드 선발과정의 훈련장면이다.

이 훈련의 주최인 '톈자오 특수 시큐리티 컨설턴트' 사는 최근 여성보디가드 공고를 냈고 이 공채과정에서 20여명의 최종훈련자들을 선별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대부분 대학을 졸업한 인재들이며 게중에는 전직 간호사 및 비서 출신들도 있다고 한다.

이들 지원자들은 산야 해변에서 약 28일간 체력훈련은 물론이거니와 비즈니스 에티켓과 대 테러 방지책 등을 배우게 된다. 이 과정을 무사히 마치고 최종시험을 통과하게 되면 경호원 자격증을 발부받게 된다. 톈자오 특수 시큐리티 컨설턴트는 최고의 성적을 올린 훈련생들에게는 이스라엘에 있는 국제 시큐리티 아카데미에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도 밝혔다. 

이번 여성보디가드 지원자들의 해변 훈련과정이 언론에 자세히 공개된 것과 20여명의 지원자들 면면을 살펴보면 이번 훈련은 이 시큐리티 회사의 홍보차원의 보여주기용 이벤트라고 볼 수 있다. 중국 및 유럽 웹에서도 관련된 의혹제기와 더불어 비판성 내용들도 올라오는 중이다. 각설하고.

그럼 이들 여성보디가드 지원자들의 산야 해변 훈련과정을 이미지로 살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