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공식출시 하루 전인 지난 12월 6일 카페베네 학동사거리점에서 SK텔레콤 주최로 'SK텔레콤, 아이폰5 블로거스데이(Bloggers’ Day)'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온라인상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블로거 50여명이 초대되어 자리했다. 


이번 블로거스데이는 하반기 최대 이슈라고 할 수 있는 아이폰5 출시를 기념하는 동시에 아이폰5도 SK텔레콤을 사용해야 이유를 설명하는 자리였다. 

SK텔레콤은 이날 
SKT 아이폰5를 선택해야 하는 9가지 이유를 발표함과 동시에 SKT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멀티캐리어 시연도 병행되었다. 

이날 발표된 내용을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다.


1. 3,500여 개 읍면동까지 다 되는 LTE 전국망 커버리지

2. "세계유일" SK텔레콤 아이폰5만의 멀티캐리어

3. SKT 아이폰5는 음성통화 품질도 2배

4. 고객이 인정한 최고의 'T와이파이' 품질

5. 국내 1위, 전 세계 3위 LTE이통사

6. 아이폰5 고객을 위한 특별한 "웰컴패키지"

7. 오직 SKT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이폰5 콘텐츠 

8. LTE 고객을 위한 데이터통화료 상한제 

9. 고객 만족도 1위 LTE & 프리미엄 AS


이중에 개인적으로 눈에 들어온 부분은 9번째 사항인 '아이폰 프리미엄 AS' 부분이었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애플의 전국 89개 A/S 센터를 비롯해 전국 31개의 SK텔레콤 공식 A/S센터, 세계 이동통신사 중 유일하게 적용하고 있는 아이폰 A/S 비용 할인 프로그램이 아이폰 프리미엄 AS의 근간이다. 


또한 SK텔레콤 우량 고객은 SKT 공식 A/S 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면 연간 최대 10만원까지 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A/S 비용은 무이자 할부로 결제하는 것은 물론, 레인보우 포인트나 OK 캐쉬백 등의 적립 포인트를 활용한 스마트한 결제도 가능하다. 


이외에 SK텔레콤은 SNS를 통한 24시간 고객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3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고 있는 @SKtelecom과 @SKTworld 2개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24시간 소셜 고객센터를 운영되고 있다. 또 ‘직전 상담원 연결제’, ‘Callback 시스템’, ‘T 영상고객센터’ 등 다원화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폰 원격상담’ 서비스도 도입되었다.


이외에 LTE 고객을 위한 데이터통화료 상한제도 주목할만 하다.


SK텔레콤은 2G와 3G에서 적용했던 데이터 요금 상한제를 LTE에도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데이터를 아무리 많이 써도 월 최대 18,000만 추가 청구하게 되어 있어, 데이터 요금 폭탄을 피해갈 수 있다. 이 덕분에 별도의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 LTE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5로 LTE를 마음놓고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각설하고.

이날 발표된 자료는 아래 슬라이드를 참고해주길 바란다. 더불어 SKT를 통해 아이폰5를 개통한다면 SKT가 준비한 6대 특권도 참고할만 하다. 
 


아래는 이날 행사 스케치 이미지들이다. 


럭키 드로우를 통해 아이폰5를 손에 거머쥔 행운의 3인의 기념사진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