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이제 초콜릿을 바른다. 러시아. 카카오 화장품 인기

[2006-12-12 11:14 입력]


유럽지역과 일본 등에서 카카오(초콜릿) 열풍이 불고 있다. 차이가 있다면 유럽은 스파나 마사지용으로 카카오를 사용하는 반면 일본은 카카오를 이용한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얼마 전 일본에서 불고 있는 초콜릿 다이어트 TV 방송이 전파를 탄 후 한국에서도 점점 카카오 열기가 달아오르는 듯하다.

카카오 퍼센테이지(%)를 제품명으로 한 상품과 카카오가 제품명에 들어간 제품들이 시중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더불어 유명 마사지 숍에서는 고가의 초콜릿 마사지 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러시아에서도 제과업체의 전유물이었던 카카오를 이용한 화장품이 최근에 개발돼 시판에 들어갔다. 카카오 성분이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에 착안해 개발한 이 화장품은 최근 소비자의 인식 변화와 상승작용을 일으켜 제법 훌룡한 사업 아이템으로 여겨지고 있다.

‘테오브로마 카카오’(카카오의 학명. ‘신의 음식’이라는 뜻)라고 통칭되는 이 러시아제 카카오 화장품은 사람의 머리에서 발끝까지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화장품을 카카오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러시아 현지에서 상당히 고가 (5종 선물세트가 약 6만원)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현재 모스크바와 페테르부르그 등지에서 제법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가 식탁에서 피부로 영역을 확대한 것이다.

그중 가장 일반적인 데이크림 설명서를 보면 다음과 같이 쓰여있다.초콜릿 성분과 카리테 버터(Carite butter)가 함유된 에너제틱 데이 크림(Energetic day cream)

특성: 초콜릿과 카리테 버터가 결합된 부드럽고 가벼운 데이 크림은 피부에 활력을 더해주고 촉촉하게 해 준다. 또한 작은 주름을 펴주고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며 하루종일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카리테 버터는 영양분이 피부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재생효과가 뛰어나며 피부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킨다. 매일 사용할 경우 피부는 눈에 띄게 달라진다. 크림은 빨리 흡수되고 번들거리지 않는다.

끄루또이 [russiainfo.co.kr/]

*이 글은 블로그 플러스(blogplus.joins.com)에 올라온 블로그 글을 제작자 동의 하에 기사화 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