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 연방정부 산하 과학아카데미 소속 우주항공 재료 연구소에서 과거 러시아 우주 왕복선 제작시에 사용하던 열, 전기 절연체 수퍼씰(supersil)을 연구 보완하여 상용화에 성공하였다.

열, 전기 절연체 수퍼씰(supersil)은 전체 산업, 공업 현장과 열과 전기로부터의 안전을   위한 모든 구조물 및 장비를 만드는데 사용이 되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수퍼씰(supersil)은 전기, 절연이 필요한 구조물과 난방 구조물의 단열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건물의 파이프 및 배관의 효율적인 열처리와, 열과 전기의 절연에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화재 방비 셔터 및 화재현장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의 안전을 위한 의류를 제작하는 데에도 사용이 가능한 재품이다. 수퍼씰(supersil)은 전기, 가스 용접시 인체는 물론이거니와 산업현장을 화재로부터 보호하며, 핵발전소, 증기발전소의 열 파이프라인의 단열을 위한 단열재, 산업장소, 주택, 빌딩등에 단열재로써도 사용이 가능하다. 수퍼씰(supersil)은 기존에 만들어진 제품들 보다 유연성이 있게 제작되었으며, 고온에서도 섬유조직이 풀리지 않도록 구조가 촘촘하게 만들어졌다. 수퍼씰(supersil)은 항공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이용된다. 더불어 수퍼씰(supersil)은 방화뿐만 아니라 건물 및 구조물의 방음 재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제품은 건물의 층간 27db의 충격 및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을 정도로 효과적이다.
  1. 자전거여행
    2009.12.15 21:12 신고

    한국에서 층간 소음 때문에 문제가 많은데, 효과가 좋다면 한국에서 상품으로 가치가 있을 것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