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러시아에서 다소 엉뚱하면서도 재미있는 제품이 개발됬다. 세계 최초로 '금발여성을 위한 키보드(клавиатура для блондинок)'란 품명의 제품을 개발, 시판을 앞두게 된 것이다. 이 우스꽝스러운 품명(?)의 키보드는 현재 러시아 웹에서 제품 이미지만이 공개되었음에도 네티즌 사이에 화제가 되고 있다.

제품의 제작자는 러시아 웹에서 떠돌아 다니는 몇몇 키보드 합성사진을 보고 영감을 얻어 이 키보드를 제작했다고 한다. 키보드의 색깔은 분홍색이며 제작사의 채색 전문가가 수작업으로 색깔을 입혔다. 제품명을 '금발여성을 위한 키보드'라고 지은 이유는 단순하다. 키보드의 색깔이 금발여성과 가장 잘 어울리고 사용법이 단순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굳이 금발이 아니더라도 아기자기한 소품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제품일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금발여성을 위한 키보드'의 이미지를 보고 있으면 몇가지 기존 키보드와 비교해 다른점이 보인다. 입력 단추마다 재기 넘치는 설명이 씌여져 있다는 것이다. 일단 스페이스바를 '가장 긴 버튼'이라고 써놓은 부분과 컨트롤키를 '필요없는 버튼'이라고 표현한점, 그리고 엔터키를 '내가 가장 좋아하는 버튼', '가장 넓은 버튼'이라고 써놓은 것등은 제작자의 유머를 보여준다. 그리고 기존 키보드 최상단 입력키(F1 ~ F12)부분에 14개의 러시아어 알파벳(н е н у ж н ы е к н о п к и)이 배치되어 있다. 더불어 글씨를 쓰는 알파벳의 배치는 러시아어 알파벳 순서대로 배치되어 있다. 예를들어 우리 한글로 치자면 'ㄱ ㄴ ㄷ ㄹ ...'식으로 상단부터 하단까지 순서대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다. 기존 제품에 익숙한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겠지만 꽤 톡특하다는 생각이다. 더불어 ESC키 자리에 러시아어로 니엣(Нет!, 없다, 아니다, 영어의 NO)! 이라고 써있는 점도 특이하다.

'금발여성을 위한 키보드'의 프로토 타입은 이미 생산되고 있지만 제품의 정확한 출시일과 판매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한다.

재미있는 것은 제작사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한줄 코멘트이다.

"지적인 이미지의 암갈색 혹은 적색 금발 여성을 위한 제품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신고
  1. Favicon of http://blog.ebuzz.co.kr BlogIcon Buzz
    2007.10.31 10:55 신고

    끝없는 평원의 나라로의 여행님의 해당 포스트가 10/31일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습니다.

  2. Favicon of http://commonplace.kr BlogIcon ALEX™
    2008.01.16 17:27 신고

    하핫~ 이거 재미있네요.
    금발의 나라에서 금발을 위한 키보드라뇨.
    우리나라에서도 몸짱을 위한 키보드~ 뭐 이런거 만들면 될까요?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 BlogIcon 끄루또이'
      2008.07.20 04:0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금발 = 머리나쁨' 이란 공식에서 나온 치기어린 제품같습니다. 양산형은 아닌듯하구요. 몸짱을 위한 키보도는 어떻게 만들면 될까요? 키보드 하나 누르는데 10kg이상의 압력이 필요하다? 뭐 이러면 될까요? 운동되게요.ㅋㅋ

  3. 허심청
    2008.07.20 04:03 신고

    ㅎㅎㅎㅎㅎㅎ 사진 확대해 키보드 하나하나 위에 적혀있는 글들 보고선 배를 잡고 웃었습니다.

  4. 어어
    2012.02.29 10:49 신고

    비하하는 성격이 짙은듯..
    독특하지만 유쾌하지는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