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업에서 신제품 설명회를 할 때 낮시간에 기자대상 설명회, 밤시간에 블로거 대상 설명회를 하는것이 작년부터 종종 보이고 있는데요. 25일 삼성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열린 삼성 PAVV  풀 HD 3D LED TV 신제품 설명회 역시 이러한 공식대로 진행된 행사였습니다. 부제는 '3D LED 입체 화질로 진짜에 더 다가서다!'였습니다.

가벼운 저녁식사에 이어 오후 7시부터 시작된 본행사는 삼성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차기 TV모델인 3D LED TV에 대한 설명회였는데요. 3D TV는 쉽게 이야기 하자면 영화나 스포츠 중계, 게임 등 생동감을 요하는 영상들을 가정에서 박진감 넘치게 볼 수 있는 차세대 가전 제품입니다. 작년부터 상성 PAVV CF 카피문구로 등장하는 '빛의 화질' LED TV의 업그레이드 된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삼성측은 국내 시장을 시작으로 46인치와 55인치 3D LED TV 7000, 800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모델을 시작으로 5년연속 세계 TV시장 1위를 유지하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그럼 이날 블로거 대상 설명회 전경을 이미지들과 함께 설명해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목적홀 로비에 비치된 시연용 3D LED TV.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블로거들이 3D 안경을 착용하여 3D LED TV 영상을 감상하고 있습니다. 다들 진지한 표정으로 화면을 바라보고 있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행사의 사회를 맡은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인 명승은님. 닉네임 '그만'으로 온라인 상에는 더 잘알려져 있는 유명블로거입니다. 미디어 2.0의 저자이자 '블로거 사회자'라는 전미인답의 영역(?)을 개척중이신 명 MC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날 메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3D LED TV에 대한 설명을 담당한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최용훈님. 관련 프리젠테이션 전문은 하단에 슬라이드로 첨부하였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명을 마치고 보급형(배터리 교환방식) 3D 안경을 착용한채 시연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후에 이어진 블로거들의 질의와 삼성전자 관계자의 응답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그리 많은 질문이 나오진 않았지만 날카로운 내용들이었습니다. 다만 가격부분 질문에서는 관계자들이 즉답을 피하셨는데요. 업계 관측에 의하면 출고가(스탠드형 기준)는 7000 시리즈가 46인치 420만원대 55인치가 580만원대, 8000 시리즈는 46인치가 450만원대 55인치가 610만원대로 판매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시무시한(?) 가격대죠? 더불어 필요에 의해 3D안경을 별도로 구입할 경우 개당 10만원 조금 넘는 금액이 더 지출되어야 합니다. 한화로 약 17만원 정도(150달러) 더 지출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대상 설명회였던 관계로 몇 가지 재미를 주는 세션이 진행되었는데요. 박재욱 vfx 기술감독님이 CG효과에 대해 재미있는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 닉네임 하이컨셉으로 유명한 우리들생명과학기술연구소장 정지훈님께서 '3D TV 시대가 열린다'라는 제목의 강연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찌보면 이날 설명회 이후 이슈가 되었던 것은 소위 '이건희 안경'이라 불리오는 이 3D 방송용 안경인데요. 이 3D TV용 안경은 이 전 회장이 CES전시장에서 착용의 불편함을 언급한 이후 만들어진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셀로판지로 만들어 썼던 안경의 첨단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이 이날 선보인 3D 안경은 두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충전식 안경과 배터리형 안경이 그것인데요. 위 모델은 후자입니다. 안경테 좌측 안쪽부분에 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식은 2시간 충전에 30시간, 배터리형은 5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게는 대략 50g정도입니다. 이 안경의 가격은 정확하게 나온 것은 없지만 미화 100달러 수준, 한화 10~12만원 수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50달러(한화 약 17만원)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경테 우측에 작동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붉은색 LED가 깜박이면 작동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대
이날 발표된 프리젠테이션 전체 내용(10초 간격, 빨리넘기시려면 화면 우측을 클릭하세요)

  1. 임현철
    2010.02.27 08:05 신고

    여기 가셨군요.
    가격이 장난 아니네요~^^

  2. Loquacity
    2010.02.27 18:21 신고

    '너무 잘 만들어서 문제'라는 말 같잖은 기사가 났던 그 안경이군요. ^^;

    너무 잘 만들다 보니 가격이 올랐갔다는...-_-;;

    직접 본 분 말로는 기대했던 것보다는 좀 실망스러웠다고 하던데,

    어떠셨나요?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 BlogIcon 끄루또이'
      2010.02.28 00:34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설명회에서 오랫동안 착용을 안해서 뭐라고 확답은 못드리겠습니다만 분명히 입체감이 좋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딱딱한 안경을 쓰고 몇 시간 동안 뭘 본다는 것은 좀 부담스러운 일이란 소견입니다. ^^;

  3. park
    2010.02.27 22:47 신고

    3D 안경 도수되나요 ㅠㅠ

    안경낀사람들은 닥치고 2D 인건감

    • 쿠콰쾈
      2010.02.27 23: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안경끼고 쓰면 되지않아요? 영화관에서도 3D안경쓸때
      안경끼고 또 그 안경을 쓰는것처럼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 BlogIcon 끄루또이'
      2010.02.28 00:37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쿠콰콱님 말씀처럼 쓰시던 안경위에 덧써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좀 불편하겠죠?

      향후 3D 안경이 필요없는, TV 자체적으로 3D효과를 내는 제품이 나올것이란 전망인데요. 물론 1~2년에 나오지는 않겠습니다만...^^;;;

  4. Favicon of http://ㅇㄴㅁ BlogIcon 쿠콰콱
    2010.02.27 23:17 신고

    3D로 보면 머리아프던데..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 BlogIcon 끄루또이'
      2010.02.28 00:38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저도 오래 착용을 안해서 뭐라 드릴 말씀은 없습니다만, 삼성 관계자 말에 의하면 기존 안경에 비해 그부분에 대해 많은 보완이 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

  5. elessar
    2010.02.28 00:45 신고

    이미 안경을 쓰지 않아도 그냥 3D 입체로 볼 수 있는 TV는 나와 있습니다.
    제가 실제 제품을 본지도 벌써 3년이 지났네요...
    다만 상용화 하기엔 3D 입체화면을 볼 수 있는 위치가 너무 한정적이라는 문제점이 있을 뿐이죠. (특정거리의 특정 위치에서 봐야 제대로 보입니다.)
    그리고 안경을 쓰고 보는 3D는 굳이 비싼 3D TV를 사지 않아도 됩니다.
    일반 TV에 3D 소스를 틀고 안경 쓰면 되죠.
    다만 3D TV의 차별점이라면 일반 2D소스를 3D로 변환해 준다는 것인데...
    이거 좀 사기죠... ㅡ,.ㅡ;;
    화면 영상 분석해서 가까운 물체와 먼 물체를 구분하겠다는 것인데...
    현재까지의 기술로는 아직 제대로 구현되기 힘든 상황입니다.
    즉... 3D TV는 그냥 쇼라는 것... 아직까진 별 필요없는 제품일 뿐입니다.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 BlogIcon 끄루또이'
      2010.02.28 02: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대체적으로 세계최초라는 타이틀을 달고 하는 행사나 제품에 보여주기 위한 '쇼'적인 요소는 분명히 있겠습니다. 이번 제품도 그 범위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아보입니다. 다만 저같은 범인의 경우 그냥 생각없이 재미있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2시간 안쪽의 영화나 스포츠 중계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종일 안경을 끼고 TV를 보는것은 역시나 부담스럽다는 소견입니다만...

  6. 아닌데요
    2010.02.28 02:40 신고

    http://www.itproportal.com/portal/news/article/2010/2/25/samsung-3d-led-tv-glasses-cost-150-each/

    에 보시면 한개당 150달러 한다고 합니다. 한화로 약 17만원 정도 하는데 가격이 너무 비싼것 아닌가요? 저거 하나 잃어버리면 타격이 크겠네요

  7. 나그네
    2010.03.02 14:45 신고

    3D 티비 컨텐츠 부족 문제가 있을 꺼라고 생각했는데 위에 elessar님 댓글 보니까... 3DTV는 2D까지 3D로 바꿔서 보여준다는 거 였군요.
    근데 3D 입체로 나타내려면 촬영할때부터 두대의 카메라로 촬영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안하고 기존 자료를 화면 영상 분석해서 3D 로 구연하기가... 과연 쉬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