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겨울 날씨가 영상기온 이거나 잦은 안개, 황사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이는 지구 온난화에 기인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관측이다. 이러한 이상기온은 겨울날씨의 대표적인 나라인 러시아 또한 무관하지 않다.

러시아 기상청에 따르면 모스크바의 현재(10)일 기온은 영상 2도의 온도를 나타내고 있다. 풍속 또한 잔잔해 가을 초입의 느낌을 주고 있다. 예년 이맘때 기온이 영하 6 ~ 8도 사이였던 것이 비교하면 상당히 기온이 올라간 상태이다. 이는 지난 주말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현상이다. 그간 쌓였던 눈은 녹아서 길거리를 질퍽거리게 만들고 있다. 이는 평소 러시아의 봄에서나 볼 수 있는 풍경이다.

러시아 기상청에 따르면 모스크바 지역 11일은 영하 4도로 내려갈 거라 예상했으며, 12일은 영하 2도가 될 것이라 예상했다. 풍속은 4~9 미터 정도로 예보됐다. 조금 추워진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러시아의 겨울날씨로는 2% 부족한 기온이다. 하지만 다음주부터는 다시금 본래 겨울 날씨도 돌아갈 예정이다. 혹한이라고 부르기에는 조금 부족하지만 13일부터 영하 11도 ~ 13도로 예보했다.

  1. Favicon of http://golbin.net BlogIcon 골빈해커
    2008.01.11 10:55

    헉. 말세인가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