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트쇼등이 열리기도 하는 로얄 요트 클럽 전경
얼마전 모스크바 로얄 요트 클럽(Royal YachtYacht Club) 인근의 전시 스테디움에서 자동차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그리 큰 규모는 아니었지만아니었지만 롤스로이스와 페라리, 마제라티, 마이바흐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메이커들이 참여한 내실있는내실있는 행사였습니다. 이 전시회는 거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화된 자동차들, 소위소위 컨셉카들도 다수 볼 수 있는 행사였는데요. 게중에는 자동차 본연의 임무인 도로주행이도로주행이 목적이 아닌 전시를 위해 제작되어진 자동차들도 일부 선보였습니다.
이날 전시된 자동차 중에 아주아주 색다른 자동차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위 모델이 그것입니다. 아이슬란드 자동차자동차 메이커인 알크틱 트럭스(Arctic Trucks)에서 선보인 4륜구동 자동차입니다. 제가 제대로 알고알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도요다 자동차의 힐럭스 픽업 트럭과 매우 비슷해 보입니다. 겉으로 봐서는 매우 힘 좋고 디자인이 멋진 자동차 입니다. 물론 실제로도 그렇겠지요. 다만 자동차에 달린 옵션 중에 하나가 꽤나 인상적이었습니다.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저 멋드러진 자동차 후면 번호판 밑에 좌변기가 달려있습니다. 산악지역에서 쪼그려 앉아 볼일을 보기 힘든 운전자를 위한 배려일까요? 획기적이라고 해야할지 사족이라고 해야할지 판단을 하기는 어렵습니다만 꽤나 재미있는 컨셉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더불어 이 2인승 자동차도 꽤 인상적이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자동차는 이미 예약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