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내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수도 모스크바에는 클래식 자동차의 실물과 러시아 자동차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자동차 박물관이 있습니다. 이름하여 '레트로-자동차 박물관'입니다.
2004년 8월 21일에 개관한 레트로-자동차 박물관은 7500м
2 넓이의 대지에 4개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래식 자동차와 모터사이클 등으로 구성된 3,000여개의 전시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제법 큰 규모의 박물관입니다. 전시품 중에는 1933년에 등장한 러시아 최초의 택시인 '가즈-아'에서 부터 러시아 자동차 브랜드 중 유명한 '볼가'의 시대별 모델들을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와 모터 사이클 등의 기술적 진보에 대한 과정등도 살펴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박물관은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픈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일요일은 6시).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관일이다. 물론 공짜는 아니다. 성인기준 1인당 100루블(한화 4,000원)이다. 6인 이상일때부터는 단체 관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혹여 모스크바에 들릴일이 있으시다면 한 번쯤 둘러보아도 좋은 곳이라고 봅니다. 물론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분이라면 더욱 좋겠지요.
그럼 레트로-자동차 박물관 내부를 이미지들로 소개해 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금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