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와 디즈니의 3D 애니메이션 카2(Cars2)가 절찬리 개봉중입니다. 많은분이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저희집 6살 아들녀석이 워낙 자동차를 좋아하거니와 이 영화 전편을 수 십번 반복해서 볼 정도로 재밌어 했던지라 손잡고 극장에서 함께 보고 왔는데요. 볼거리는 많아졌지만 내용은 전편에 비해 단순했다는 소견입니다. 하지만 아들녀석 취향에 맞춘 영화인지라 제 개인적 취향은 그리 고려대상은 아니겠지요. 그런면에서보면 일단 만족스런 결과를 내고 영화관 문밖으로 나왔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각설하고.
봄부터 현재까지 러시아에서 다양한 자동차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계절이 계절인지라 실외에서 벌어지는 자동차 전시회들이 대부분인데요.
얼마 전 모스크바 근교에서 열렸던 대규모 자동차 전시회 '아프토에그조티카(오토엑조티카 АвтоЭкзотика, autoexotica)'에서 앞서말한 영화 카2의 주인공들이 등장했습니다. 그것도 완구가 아닌 실물 크기의 자동차로 말이죠. 영화 캐릭터 중 주요인물인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과 절친 메이터, 영국첩보 자동차 핀 맥미사일 등 3대가 전시되었습니다.
실물 카2 주인공들은 영화 개봉 전후로 러시아 뿐만아니라 세계 여러나라 자동차 전시회에 등장했는데요. 당연히 영화 흥행을 위한 마케팅의 일환입니다.
그럼 실물 카2의 캐릭터들을 만나보시겠습니까? 카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아할듯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