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2프로 부족할때/러시아 음악과 가수

[번역] 러시아 음악사(18~19C)

거대하고 훌륭한 러시아 음악은 많은 위대한 작곡가들; 글린까, 다르가믜스끼, 보글딘, 무소르스끼, 림스키꼬르사꼬프, 차이꼽스끼, 스끄랴빈, 라흐마니노프, 그라주노프 등등에 의해 발전되었다. 이들의 작품은 러시아를 찬미하며, 온세계의 여러나라에서 이들의 음악이 연주됨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밝게, 선하게 깨끗하게 한다.

19세기 러시아에서 음악문화가 꽃피웠던 것은 러시아 음악 발전을 모든 준비 과정이었다. 여러 세기를 걸쳐 사람들에게 고귀한 민족음악 예술이 모아졌다. 서민적, 서정적 그리고 음악적 작품은 태고속에 존재하며, 서민들의 모든 삶과 역사를 통하여 재현된다. 그들의 풍속, 관례, 자유를 위한 그들의 노력과 투쟁, 그리고 더 나은 삶에 희망과 소원, 적지 않은 서민들 속에서 스떼파나 리지나, 에멜리안 뿌가쵸바 그리고 다른 농민 봉기 운동의 주동자에 관한 거칠고 씩씩한 노래가 창작되었다.

위대한 러시아인 뿌쉬낀은 라지나와 뿌가쵸바에 관한 노래를 높이 평가했다. 그의 소설 "대위의 딸"에서 뿌쉬낀은 뿌가쵸바의 아끼는 노래라고 전해지는 "잠잠하라 그대여, 푸른 참 소나무 숲의 어머니"를 인용했다. 러시아 클래식 작곡가들은 민족음악을 조심스럽게 모으고 배웠다. 그들 중 몇몇은 -발라끼레프, 림스끼꼬르샤꼬프, 랴도프- 피아노 반주의 성악곡인 러시아 노래 소품집을 만들었다. 그들은 자신들의 작품에 종종 러시아 선율을 사용했다. 창작된 그들의 멜로디는 러시아 노래의 억양, 가락, 선율의 다른면을 제공했다. 글린까와 차이꼽스끼, 보로딘과 무소르그스끼의 음악은 많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쉽게 접근되고 이해된다. 왜냐하면 그 음악은 아름다운 선율과 민요와 비슷한 선율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