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수도 모스크바에 오스탄키노 타워라는 TV 송신탑이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32년 전인 1967년 11월에 지어진 이 건물은 높이가 무려 540m에 이르르는 송신탑입니다. 한때는 스스로 서있는 탑 중에 세계 최고 높이였지만 현재는 캐나다의 CN타워에 1위자리를 내주었죠.
오스탄키노 타워는 그 독보적인 높이 외에 지상에서 328m 되는 곳에 위치한 회전식 레스토랑 '시지모예 녜바'가 유명한데요. 이 레스토랑은 동시에 3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가 큰 식당입니다. 이 식당의 특징은 45분 마다 한번씩 회전 한다다는 것입니다. 서울의 N서울타워(옛 남산타워)도 이와 같은 식당이 있지요. 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면서 바라보는 모스크바 시가지는 매우 멋있습니다. 고급스런 데이트 장소나 비즈니스 미팅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물론 저렴하진 않습니다 - 더불어 해발 360m 높이의 타워 전망대 역시 모스크바 시내를 조경하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참고로 오스탄키노 타워는 초당 7m 속도의 승강기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오스탄키노 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면 주변의 모든 건물들을 180도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그것도 한참 위에서 내려다보게 되는데요. 근처 80개의 건물과 박람회장, 오스칸키노 궁전 등 모스크바 남쪽 시내의 전경들이 한 눈에 들어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럼 오스탄키노 타워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스크바 시내를 사진으로 소개해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조금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맨 마지막 오스탄키노 타워의 전체 전경 사진은 좀 큽니다(1000x3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