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러시아에서는

모래조각으로 구현한 위대한 로마제국


현재 모스크바 깔라멘스꼬예(콜로멘스코예)에서 볼만한 야외 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모래조각 전시회가 그것인데요.

지난 몇 년간 모스크바 내 혹은 근교에서 연례행사처럼 벌어지고 있는 모래조각 전시회는 연간 모스크바 지역에서 열리는 명물 전시회 중에 하나입니다. 지난 5월 11일부터 열리고 있는 이번 모래조각 전시회의 금년 테마는 '위대한 로마 제국'입니다.

이번 '위대한 로마제국' 모래조각 전시회에서는 로마와 관련된 다양한 모래조각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시이저와 클레오파트라부터 로마 신화에 나오는 제우스 신, 다비드와 비너스 패러디, 콜로세움 경기장의 검투사들의 모습 및 로마군과 이민족 간의 가열찬 전투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모래조각들이 선보여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로마시대 복식을 한 G8정상들의 모습과 모래조각으로 표현된 이탈리아 명차페라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 모래조각 전시회는 예년처럼 '국제'라는 타이틀은 붙지 않았지만 조각에 참여한 이들은 러시아, 우크라이나, 불가리아, 벨기에, 이탈리아, 네덜란드, 아일랜드, 체코, 캐나다, 인도 등 세계 여러나라에서 이름을 떨치고 있는 유명 모래조각 예술가들입니다.  

금년 '위대한 로마제국' 모래조각 전시회는 제법 긴 전시기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서말했듯이 지난 5월11일에 시작되어 10월 3일까지 5개월 가까이 전시회가 열릴계획인데요. 봄 초입에 시작되어 가을 끝무렵 까지 진행되는 장기 전시회인 셈입니다. 

참고로 이 모래조각 전시회의 입장료는 성인기준 300루블(한화 11,300원)이며 학생 및 연금생활자(노년층)의 경우 200루블(7500원)입니다. 장애인 및 5세 미만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전시 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8시까지 입니다.

이번 모래조각 전시회는 기간이 정해져있기에 전시회라는 이름을 달고는 있습니다만, 일견하기에 우리의 조각공원의 그것과 외형이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모스크바에 계신분이나 방문하실 일이 있는 분이라면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듯 합니다. 전시장은 모스크바 지하철 깔라멘스까야 역(콜로멘스카야 역, Коломенская (станция метро)) 인근에 위치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