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 투어가이드

없는 비행기 빼고 다 있다! '러시아 모니노 공군 박물관'

모니노는 매년 러시아 유명 비행단의 에어쇼가 펼쳐지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항공도시입니다. 이곳의 명물이라면 도시의 위명에 걸맞게 공군박물관(러시아연방 공군 중앙박물관, Центральный музей Военно-воздушных сил РФ)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박물관은 1956년 소비에트 연방(소련)시절에 개관한, 제법 긴 역사를 자랑하는 전시공간으로 전시물(비행기, 헬기 etc.)의 특성상 너른 평원에 위치한 규모있는 야외 박물관입니다. 물론 별도의 박물관 건물이 있고 그 안에서도 전시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율로 따지자면 박물관 전체 90%이상이 야외공간이라고 보시면 될듯 싶습니다.

이 박물관에서는 과거와 현재의 수많은 비행기, 헬기, 엔진, 크로즈 등의 미사일, 소련시절 원자폭탄 및 수소폭탄 모형, 항공 역사와 관련된 귀중한 문서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밀리터리 마니아라면 꽤나 볼거리가 풍부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굳이 군사무기나 비행기에 대한 관심이 없더라도 전시물품들의 규모와 넓은 야외 전시공간은 나들이 나온 가족 관광객들에게도 가볼만한 곳이라는 소견입니다. 

그래서인지 별도의 이벤트 없이도 매년 15만명 수준의 방문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그럼 모니노 공군박물관(러시아연방 공군 중앙박물관)을 이미지로 둘러보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