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시아의 기술동향 & 상품

휴대용 발전기


여행가, 등산객, 지리학자, 동물 사육사, 사냥꾼, 어부 - 부득이 하게 일시적으로 문명사회로부터 먼 곳에 떨어져 있는 사람들이다. 현대인들은 전기용품이 없는 곳에서 생활하는것에 매우 불편함을 느낀다. 이러한 비 자발적 “은둔자”들을 위한 몇몇 자체 전기 발전기들이 러시아 기술 박람회 센터에 소개되었다.

이 전지는 단결정의 깨지기 쉬운 규소와 달리, 쉽게 구부러질 정도로 유연하며, 타격이나 그 외의 다른 물리적 충격작용에 안전한 비결정형 규소로 되어 있다. 특이한 것은 전지를 못으로 벽에 박아도 전지의 기능에는 아무런 손실이 없다는 것이다. 가장 작은 베터리(왼쪽 사진)는 전력 7.5와트의 전류를 발생시킨다. 광전자 변환기 면적당 최대전력은 32와트에 다다른다.

밤이 계속되는 곳에서 지내는 사람은 마그네슘 전극을 가진 화학전지(오른쪽 사진)가 흥미로울 것이다. 이 작은 발전기는 부피가 크지 않고 가볍다. 몇 분이면 이 발전기에 전류가 흐르게 하기에 충분하다. 물 저수조에 물을 담고 일반적인 요리용 소금을 뿌려 용해시킨 다음 용액에 양극을 적신다. 이 발전기는 전력 18와트 까지 발생시키며 표준규격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다. 전기 용량은 40-120암페어시이다. 더 이상 이 발전기가 필요 없을 때에는 전해액을 덜어내고 보관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