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초부터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400메가 짜리 동영상 호스팅을 따로 받고 있었다.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제법 고가의 호스팅 비용을 지불했고, 용량 부담을 줄이기위해 파일전환(플레시)을 하고, ftp로 업로드, 다시 주소를 링크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했다. 하지만
다음에서 동영상 서비스를 시작한 후로 여러모로 편해졌다. 동영상창 상단에 다음로고가 선명히 찍히는것이 좀 거슬리지만 무료로 사용하는 사람이 그 이상을 바랄 순 없겠지. 다음동영상 만세!
짬짬히 러시아 관련 동영상을 올리는 편이다. 러시아 에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우주관련 동영상 및 러시아 생활 동영상(간혹 러시아 유명 박물관 동영상등도 있었다)들이 그것이다. 대부분 학창시절에 구하고 싶었고 보고싶었던 것들이다. 하지만 러시아에 가기전까지는 못봤던 자료이기도 하다. 내가 학교를 다녔던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환경이 우호적으로 바뀌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 관련자료를 찾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런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료를 올리는 편이다. 물론 자료를 블로그에 올리면서 다시금 감상하는 계기도 되고 있으니 개인적으로도 좋은일이다. 러시아에 관심없는 분들에게는 알아먹지 못하는 말들이 쏟아지는 자료겠지만 전공자들이나 관심을 가지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아쉬운것은 개봉되지 않은 러시아 영화들 중에 괜찮은 것을을 올려놓고 싶지만 이건 용량의 한계 때문에 아직까지는 요원하다. 언젠가 용량의 제한이 없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나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 당분간 실현가능성은 거의 없겠다. 획기적인 서비스를 기다리기 보다는 서버를 구입해 돌리는게 조금더 실현가능성이 높겠지만 현재로써는 계획만 가지고 있을뿐이다. 현재 집안 경제의 흐름은 태어난지 36일 된 아이의 기저귀 구입에 집중(?)되고 있기 때문이다.
잡설이 길었다.
지난번에 이어 러시아 REN-TV에서 방영중인 '심슨가족(The Simpsons)' 러시아아어 더빙판을 올려본다. 237화 'Faith Off'편이다. 러시아어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해안되는 부분은 국내 방영분을 찾아보길 바란다. 심슨가족 러시아어 더빙판은 앞으로 3편 정도를 더 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