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번 러시아에서 물분자 분해운동으로 스스로 열을 만들어 난방 및 온수생산에 응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의 난방 및 온수생산 전기보일러를 개발되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생산되고 있는 전기보일러 중에는 이러한 기술을 응용하여 온수 생산과 난방을 겸할 수 있는 보일러는 없으며, 기존 60kw 전기보일러대비 온수생산은 약2배정도 높은 효율성을 가지고 있으며, 난방은 기존보일러는 약 100여 평 정도지만 이 제품은 약1,000여 평을 넘게 난방을 할 수 있다고한다.
1. 보일러 열 발생 원리는?
전기 모터 또는 다른 모터에 장착이 가능하다. 본 제품은 전기 모터의 회전과 본 기기 의 회전에 의하여(별도의 열원이 없이 단순회전에 의하여) 열이 발생되는 원리임.
즉, 열 발전기는 열 발전기와 특수한 디스크로 제작된 실린더로 기본적인 에너지 동력 학 원리의 변칙 상태임.
* 제품 계통도
① 고정 받침틀
② 물이 나가는 관
③ 열 발전기
④ 물이 들어오는 관
⑤ 보호막
⑥ 연결 클러치
⑦ 전기모터
⑧ 전기 컨트롤 박스
2.
-고정된 온수(난방)는 자료에 의하면 객관적 열량의 1.7배~2.1배까지이며 난방면적 대비는 일반적으로 60kw 전기보일러에서 겨울 외부(상온) 기온일 때 약 100평정도 난방. 그러나 본 제품은 겨울 외부(영하) 온도에서 약 1600평 난방 가능.
-온수에 대해서는 현재 이론상 기존의 타사 제품 보일러의 평균 열량보다 1.7배~2.1 배 온수 발생
1) 물의 분자(H₂O)를 쪼개면 H+O 여기에서 수소는 물리력을 가할 때 순간 폭발력 10000℃까지 상승하는 에너지 동력학 원리의 응용임. 정확한 이론은( Q=1.163x△TxV(kw))
2) 온도별 최대발생 열량이 변하는 이유는 회전식이므로 온도상승이 이루어짐과 동 시에 상승시간은 짧아짐.
3) 열매체 물질은 사용할 수 있으나 본 자료는 물을 근거로 한 것임.
3. 물분자 보일러의 장점
1. 중앙난방 공급에서 오는 온수열량 유출을 감소함으로 경제적으로 유익하다.
2. 적은 에너지로 많은 열량을 발생함으로 크게 효율적이다.
3. 전기모터 외 발동기 자동차엔진 등 다양한 형태로 작동할 수 있다.
4. 물은 기타 방법으로 데울 때 이물질이 발생하여(물때 등) 배관 부식 또는 배관을 막는 경우가 있는데 본 시설은 물을 강하게 회전시켜 열량을 얻기 때문에 소금기 및 정수되지 않은 물 또한 사용가능하며 물때 등이 발생되지 않는다.
5. 관리자가 없어도 자동으로 일을 한다.
센서 작용으로 물의 온도를 80°로 맞추어 높으면 모터는 중단되어도 당분간 열량이 떨어지지 않고 물 분자 운동으로 계속 상승하므로 하루 6~10시간 작동해도 24시간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 난방용으로 용이하다.
7. 온수 발생률 20~30° 으로만 사용할 경우 라지에타 용액 아리프리스나 타솔을 첨가했을 때 하루 4~5시간 작동으로 24시간 같은 온도를 유지한다.
6. 연료비 6~12개월 감소 금액으로 기계설치 가능하며 설치 장소 또한 적은 공간 활용이 일 경우 시간당 5t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