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러시아에서 개발한 지능개발용 장난감

러시아의 기술동향 & 상품

by 끄루또이' 2007. 4. 10. 15:50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 교육부 산하 ‘지능개발 연구소’에서 러시아 과학기술을 응용해 어린이 지능을 획기적으로 발달시키는 교육 및 지능개발용 장난감(제품명 '타코')를 연구 개발했다.

어린이 지능개발 장난감 <<타코>>는 모두 24개의 조각(부품)으로 되어있고, 4가지의 크기와 6가지의 색상으로 되어있다. 각 부품에는 교육적인 요소(알파벳, 숫자, 음표 등 선생님이나 부모님이 선택하는 대로)를 끼워 넣을 수 있는 위치가 정해져 있다. 하지만 이것은 <<타코>>의 외양적인 기능일 뿐이다. <<타코>>의 본래의 기능은 아이들이 각각의 조각을 다른 홈에 끼워 넣고, 색 맞추기와 여러 가지 결합하여 기하학적인 모양을 만드는 놀이를 통해 논리적 으로 행동하고, 넓은 사고력을 가지도록 유도하며 지능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타코>>를 통해 아이는 차례(순서), 규칙(법률)을 창조하고, 자유롭게 모양을 만드는 중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대칭성, 정확성, 추상성에 대한 개념을 습득하게 된다.

더불어 <<타코>>는 놀이를 통한 손의 움직임으로 조심성, 기억력, 상상력, 관찰력, 직관력 및 시력을 발달시키는 기능을 한다. <<타코>>는 러시아 연방 정부 교육부를 통해 교육적인 면과 예술적인 면에 대한 조언을 받아 완성한 지능개발용 장난감이며, 세계 유명 교육 전문가들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러시아 '지능개발 연구소'에서는 한국 내에서 <<타코>>를 도입하거나 수입할 기업  및 연구소를 찾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에 관심있으신 분이나 기업이 있으시다면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