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 바스똑-자빠드 (Восток-Запад)는 동쪽-서쪽이라는 의미이다.'알렉 맨쉬꼬프( Олег Меньшиков)가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프랑스 유명 여배우인 '까뜨린느 드뇌브'도 출연해  열연한 작품이다. 드뇌브는 영화 말미에 깐깐하지만 정의감이 넘치는 여배우로 출연한다.더불어 한때 러시아에서 가장 촉망받던 젊은 배우이자 감독이었지만 몇 년전 촬영중 사고로 요절한 '보도로프 믈라드쉬(브랏(형제)1편과 2편의 주연배우)'의 파릇파릇한 모습도 볼 수 있다.

영화의 배경은 2차대전 직후의 스탈린 시대의 소비에트 연방이다.  전쟁을 피해 프랑스로 이주해 갔던 프랑스계 러시아인들이 고향으로 향하는 귀국선에 몸을 싣고 오지만 그들을 기다리는건  고향의 따뜻함이 아니라 KGB요원들의 차가운 시선이었고, 그들을 동쪽으로 혹은 서쪽으로 흩어놓고 감시하는 조국의 냉정한 현실이다. 각지로 흩어진 가족중에 영화는 프랑스 여인 마리(Marie (산드린느 보나리에 분)와 그의 남편인 전도유망했던 의사 알렉세이(알렉 맨쉬꼬프 분) 가족의 삶을 보여준다.

희망을 품고 다시 러시아로 돌아온 알렉세이는 초반에는 조국의 이질감에 눈물을 흘리지만  점차 소비에트 연방의 방식에 적응해 간다. 하지만 남편을 따라 러시아로 왔던 그의 프랑스 인 아내 마리는 개인의 일상사 까지 감시하는 당시 소비에트 연방의 현실에 절망하고 떠나려 한다. 하지만 소비에트 연방은 이를 용납하지 않으면서 영화의 갈등이 심화된다.

영화 " 바스똑 자빠드"는 실제 일어났던 사건을 모티브로한 작품으로 당시 소비에트 연방의 현실을 극적으로 다루고 있다. 바스똑 자빠드는 1999년 아카데미 시상식때 최고 외국어 영화상에 노미네이트, 프랑스 세자르 영화제 4개부분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을 정도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바스똑 자빠드 영화 전체를 올린다. 1999년작. 상영시간 121분. 친절한 한글 자막은 없다.

신고
  1. 교정보는 사람
    2007.08.17 14:10 신고

    자꾸 틀리다고 지적해서 미운 털 박히지나 않을련지....일부러 그러는 거 아닌 거 아시죠? 오타라고 생각되는데요.... 세르게이 바드로프(아님 보드로프), 까프까즈에서 눈사태로 실종사했다 했을 때 정말 못 믿었답니다. 눈 녹은 여름에 어디선가 나타날 것 같았어요. 알렉 멘쉬꼬프도 정말 좋아하는 배우입니다. 이 영화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정말 재밌는 영화 많이 올려주시네요.!!!
    혹시 니키타 미할꼬프의 시베리아의 이발사도 볼 수 있을까요?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tt BlogIcon 끄루또이
      2007.08.17 14: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저는 제글에 피드백이 오는것이 즐겁습니다. 걱정마시고 잘못되었다 싶은 부분이 있으면 따끔하게 지적해 주세요. 감사할 따름입니다.

      보도로프 믈라드쉬는 제가 입버릇처럼 부르는 표현인지라 그렇게 써넣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세르게이 보드로프가 정확한 이 청년 이름 맞습니다. 그런데 이 친구 아버지 이름도 세르게이 보드로프인거 아시죠? 그래서 애칭이라기 뭤하지만 세칭 '보드로프 믈라드쉬(주니어)'라고도 부르기에 위와 같이 썼습니다. 정확한 공식 명칭은 세르게이 보드로프-믈라드쉬(Сергей Бодров-мл.)겠네요.

      그리고 제 블로그에 올리는 러시아영화는 국내 미공개작이 원칙아닌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개봉한 영화에 대해서는 국내 수입사에서 저작권의 문제를 제기할 소지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시베리아의 이발사는 국내 개봉을 했었고 비디오도 출시되어 있는 상태이기에 어려울듯 싶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대신에 국내 개봉작이 아닌 영화중에 생각나는 영화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인코딩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자정에는 뿌찐 대통령 관련 다큐멘터리 필름 '따바리쉬 쁘레지던트'가 올라갈 예정이며, 모레 자정엔 빠벨 룬긴 감독의 2000년 개봉작 '스바지바(Свадьба)'가 올라갈 예정입니다. ^__^

  2. 교정보는 사람
    2007.08.18 16:26 신고

    "믈라드쉬"를 지적한 것이 아니라 보'도'로프라고 적으셔서 보'드'로프라고 정정해 드린 거구요.이렇게 얘기하니 아직도 이 세상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국내 미공개작만 하시는 원칙인 줄 몰랐네요. 사실 제가 한국에 살지 않아서 그 원칙을 눈치를 채지 못했네요...
    어쨌든 여기서라도 러시아영화 볼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반갑고 감사드려요.
    늘 신선한 정보에도 감사드려요.

    • Favicon of http://russiainfo.co.kr/tt BlogIcon 끄루또이
      2007.08.18 21:09 신고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발음상 문제였군요. 이해했습니다. ^^
      하긴 저도 촬영중 산사태로 사망했다는 뉴스를 접하고 많이 아쉬웠던 기억이 나네요. 생각난김에 브랏2나 올려볼까 싶습니다.

  3. Favicon of http://blog.daum.net/exqqme BlogIcon Katrina
    2007.11.17 16:28 신고

    영화는 어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