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에 런칭한 위키트리(대표 공훈의)에 대해 낮설어 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이 서비스명에는 '다함께 가치있는 뉴스로 함께 키워가자'라는 의미가 내포하고 있으며 누군가가 어떤 현안이나 사안에 대해 한마디로 표현되는 발제를 던져놓으면 그것과 관련되어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이 '나이테'라는 명칭으로 첨언하여 완성된 글(기사)를 만들어가는 구조인데요. 쉽게 이야기해서 하나의 주제에 대해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형식만 보았을때는 서비스 명칭처넘 위키백과의 그것과 매우 닮아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간략히 정의하자면 '한 마디가 훌룡한 뉴스가 된다'라는 모토하에 오픈된 참여형 뉴스 미디어이자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설하고. 

위키트리
오픈 기념으로 지난 2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뉴스배틀(News Battle)'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뉴스배틀에서는 총 5개부문(위키왕, 멀티왕, 트윗왕, 댓글왕, 뉴스왕)으로 나누어 시행되었는데요. 해당 결과가 오늘(2010/03/08) 발표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해 제가 대상(뉴스왕) 수상자로 선정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올린글을 활용했을뿐인데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수상자로 선정해주신 위키트리 관계자와 부족한 글을 읽어주신 방문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래는 이번 수상자 발표 페이지에 나온 심사평 관련 내용입니다.


해당 뉴스배틀 수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위키트리 알림 페이지(http://wikitree.co.kr/main/news_view.php?id=3395) 를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신고
< 1 2 3 4 5 6 7 8 9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