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러시아 모스크바와 페테르부르그에서 아이스 쇼가 벌어졌다. 지난 몇 년간 모스크바 붉은광장에서만 벌어지던 이 연례 행사가 금년에는 페테르부르그에서도 동시에 벌어졌다. 그래서 이번 아이스쇼 명칭도 '두 개의 수도에서 벌어지는 아이스 쇼'이다. 모스크바는 현재 러시아의 수도이고, 페테르부르그는 제정시절 러시아 제국의 수도였기 때문에 이런 명칭이 붙여졌다.

참여한 선수들의 면면을 보면 화려하기 그지없다. 세계 챔피언이자 올림픽 은메달 리스트인예브게니 플루쉔코,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로만 코스토마로프, 유럽 챔피언쉽 우승자인 옥사나 도므니나, 알렉세이 야구딘 등 러시아의 현역 간판 선수들이 참여했고 미국의 사샤 코헨과 카나다의 테사 버추와 스콧 모이르등이 초대손님으로 무대를 가졌다. 

얼마전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유치전에 동원될 정도로 볼거리가 풍부한 이 아이스쇼는  모스크바 붉은광장과 페테르부르그 궁전광정에서 설치된 대형 스케이팅 무대에서 벌어졌다 이 아이스쇼에는 러시아의 현직 피겨스케이팅 챔피언들과 세계 여러 나라의 챔피언들이 참여해 관객들에게 멋진 볼거리를 제공했다. 











<사진출처 : 이타르 타스 통신>

  1. Favicon of http://www.dal.kr BlogIcon 김중태
    2008.01.01 13:20 신고

    새해가 되니 멋진 아이스쇼를 보고 싶네요. 언제나 좋은 글 감사합니다.
    올해도 가정에 평안하시고 하시는 일 잘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블로그로만 뵙고 있는데 만나서 러시아 이야기 들으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정기적인 모임이라도 한 번 만들까 생각 중입니다.
    새해에도 좋은 일 많이 하시고 복 많이 받으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