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A로 기기변경을 한지 오늘로써 정확히 14일이 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스마트폰을 갈아탈때마다 생활의 변화가 일어나는데요. 이번 갤럭시A로 인해 생긴 변화는 아무래도 어플리케이션을 가지고 노는 재미를 알았다는 것입니다. 생활속에서 제대로 안드로이드폰과 통(通)하고 있는 셈입니다.

그간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 삼성앱스 등의 어플리케이션 마켓 뿐만아니라 어둠의 경로(?)를 통해 안드로이드용 게임 어플까지 설치해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그간 받아놓은 어플을 세어보니 그간 받아놓은 것이 300개를 넘어가는 중입니다. 아마 안드로이드 마켓의 게임 어플의 다운로드가 가능했다면 이 숫자는 두 배 정도 늘어났을 겁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 마켓의 경우 하루하루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마켓에 접속할때마다 안먹어도 배부르다는 느낌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갤럭시A에 다운받은 러시아 관련 안드로이드 어플들을 바탕화면에 빼놓은 모습. 러영 사전이나 모스크바 지하철 노선도, AK-47소총 소리, 러시아 포탈 얀덱스 실시간 지도, 러시아 문호 톨스토이와 체홉의 명언 어플이 보인다.


갤럭시A의 장점 중에 하나가 '한국형 생활밀착 어플리케이션'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브제를 통한 증감현실이나 날씨, 뉴스, 일정 어플, 멀티코드 인식으로 제품, 사용자 리뷰 정보를 볼수 있는 어플 등 매우 멋진 어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작 저에게 매우 의미있는 어플은 바로 위 화면에 보이는 러시아 관련 어플들입니다. 이들은 저 개인 생활에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생활 밀착형 어플이며 더 나아가 '생활 접착형' 어플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 관련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한글로 '러시아'라고 치면 검색되는 어플은 없습니다. 국내에서는 개발된게 없다는 것이지요. 영어로 'russia'라고 치시던지 러시아어로 검색을 해야 어플들이 검색이 됩니다. 다만 russia 키워드가 들어간 어플들은 모두 뜨는지라 게중에는 전혀 러시아와 상관없는 어플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러시아 관련 무료 어플들입니다. 물론 이보다 훨씬 많습니다만 스크롤의 압박이 있어 몇 가지만 간추려 보았습니다.

러시아 관련 어플 중에 가장 많이 보이는 것은 아무래도 (영-러, 러-영)사전이나 러시아어 발음듣기, 번역기, 알파벳 배우기 등과 같은 교육적 목적의 어플들입니다. 이들 어플은 단순한 기능에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만, 러시아어 기초를 배우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어플들이란 소견입니다.

더불어 모스크바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지도 어플이나 러시아의 책값을 알 수 있는 유니크한 어플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러시아 어플들이 교육적인 내용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러시아 미녀스타들의 화보집이나 맥심과 같은 성인잡지의 커버걸만 모은 어플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또한 새롭지는 않지만 빈번하게 사용하고 있는 러시아 뉴스사이트(프라브다, 가제타, 렌타 등) 어플 역시 꽤나 유용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러시아 알파벳 학습 어플과 러시아 포탈 및 뉴스사이트를 모아놓은 어플, 그리고 카메라를 이용해 스나이퍼 모드로 총을 쏘는 어플, 이 어플은 설정을 통해 총소리를 셔터음으로 해서 사진 촬영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휴대폰을 바꿀때마다 저희집 아이도 덩달아 신나합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바꾼 갤럭시A의 경우 아들녀석이 좋아할만한 게임들이 많아 귀가하면 갤럭시A의 액정이 부서져라 두드려댑니다. 퇴근후에 부자가 함께 4인치가 안되는 휴대폰을 마주보고 깔깔대는 모습이 상상이 가시나요? 더불어 러시아어 알파벳 어플을 두드리며 장난스럽게 러시아어 단어도 가르쳐보는 중입니다. 물론 아들녀석이 좋아하는 것은 총소리가 나는 어플이긴 합니다만.  

갤럭시A를 사용하면서 재미있는 하루하루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러시아 관련 어플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아마도 갤럭시A를 들고다니는한은 꾸준히 이런생활이 이어질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1]로 메인메뉴에서 어플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바탕화면에 어플 아이콘이 빼서 단축버튼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바탕화면에서 어플 단축버튼을 삭제할때도 같은 방식이다. 바탕화면에서 삭제할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화면 하단 휴지통에 드래그해서 버리면 된다.

[참고2] 갤럭시A에서 위와같이 화면에 보여지는 것을 캡쳐 하시고 싶다면 화면캡쳐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관련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겠습니다만, 저는 휴대폰드라이버(삼성모바일닷컴에서 KIES 다운받을때 자동으로 설치됨)설치 후 Java Development Kit 설치, 그리고 SDK 툴(안드로이드 개발자용 툴)을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할 정도면 누구나 쉽게 활용하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1. tenery
    2010.08.12 16:33 신고

    항상 러시아에 관한 소식 잘보고있습니다

    어플 기대가 되네요

    이번에 안드로이드 폰을 구입하려는데

    관심있게 봤습니다